리니지w에는 특수한 사냥터가 존재하는 데, 그중 하나는 몽환의 섬이다. 이 몽환의 섬은 매일 1시간 동안 사냥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이벤트나 상점을 통해서 1시간 충전석을 얻어 추가로 사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몽환의 섬은 4가지 속성으로 구분되며, 각 속성은 불, 물, 바람, 땅으로 나뉜다. 몽환의 섬은 난이도에 따라 3단계로 구분되어 있으며, 그 수치는 30 레벨/40 레벨/50 레벨로 정해져 있다. 각 난이도는 레벨 제한을 두고 있다.
각 속성 별 난이도에 따라 사냥터의 이름은 아래와 같다.
몽환의 섬 - 불 : 불(레벨 30), 불꽃 (레벨 40), 화염 (레벨 50)
몽환의 섬 - 물 : 물(레벨 30), 물결 (레벨 40), 파도 (레벨 50)
몽환의 섬 - 바람 : 바람 (레벨 30), 돌풍 (레벨 40), 폭풍 (레벨 50)
몽환의 섬 - 땅 : 땅 (레벨 30), 대지 (레벨 40), 지진 (레벨 50)
각 난이도 별로 습득할 수 있는 아이템도 조금씩 다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몽환의 섬 - 땅 사냥터에 대해서 분석해보고자 한다.
몽환의 섬 - 대지 사냥터는 난이도 레벨 40에 해당되며, 레벨 40 이상일 때만 접속 가능하다. 몬스터의 레벨을 보면 최대 45부터 40까지 존재하므로, 레벨 45 이상일 때 수월하게 사냥이 가능하다.
습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보면, 재료 아이템인 대지의 모래가루, 흩어진 엘릭서의 힘, 힘의 티끌을 주며 속성 강화가 가능한 마프르의 흔적을 준다.
아래와 같이 '포악한 꿈의 혼령', '대지의 포식자', '대지의 스톤 크래셔', '대지의 펑거스 장로' 4가지 몬스터가 나온다.
땅 속성 몽환의 섬은 유저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다. 그 이유는 다름 아니라 언데드 몬스터의 속성이 주로 땅 속성이기 때문이다. 이전 몽환의 섬 - 불을 소개 할 때, 무기에 땅 속성 몬스터에 강한 불 속성 대미지를 부여하는 파아그리오의 흔적 때문에 인기가 많다고 소개하였다. 몽환의 섬 - 땅은 방어구에 땅 속성 몬스터 데미지에 저항할 수 있는 땅 속성 저항을 부여하는 마프르의 흔적 때문에 인기가 많다. 방어구는 무기에 비해 착용할 수 있는 종류가 많고, 각 부위마다 속성 저항을 추가하기 위해 수요가 많다.
마프르의 흔적을 얻기 위해서라도 몽환의 섬 - 땅을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